PR CENTER

사회공헌 & 보도자료

제목 메디필,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 ‘가디언’ 입점 확정



주식회사 스킨이데아는 자사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필’이 말레이시아 최대의 H&B 스토어 가디언 오프라인 매장 350여 개 입점 확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입점은 한국 건강식품·뷰티 제품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동남아시아 시장 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인 무브에스엔씨와 협업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H&B 스토어인 ‘가디언’은 말레이시아 내에 약 5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K-뷰티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론칭되는 제품은 동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메디필의 9가지 제품으로, 100만 개 판매고를 기록하고 올리브영, 네이버 각종 플랫폼 클렌징폼 카테고리 1등을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와 피부과 미백 원료인 '글루타치온'이 가득 함유된 바이오 인텐스 글루타치온 라인이 입점할 예정이다.

'메디필'은 고기능성 성분과 특허 기술력, 활발한 마케팅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각 해외 시장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고 신규 시장 발굴 및 국가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글로벌 매출이 확대되면서 고성장세를 보인다.

특히 메디필은 아시아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장을 날카롭게 분석해 대만 시장에서는 컨셉 제품인 시카놀B5라인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등 스마트하고 공격적인 행보를 보인 덕분이다. 이에 아시아권 H&B스토어들을 속속 공략해 입점 완료하고 홍콩, 대만 550개 매장에서 이미 판매를 시작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동남아 지역의 지역 총판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100억 개런티 계약을 맺을 정도로 가치를 높게 인정받고 있다.

현재 메디필은 미국&유럽 아마존 론칭을 예정하고 있으며 미주, 동남아 이어 중동 시장까지 진출할 준비에 여념이 없다. 이에 그치지 않고 미래의 뷰티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클린뷰티와 피부 과학을 융합한 클린니컬 뷰티 사업을 확장하고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 4월 2023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 선정돼 국가적 차원의 더 많은 지원을 받게 됨으로써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무대를 전 세계로 확대해 나가며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메디필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메디필은 해외 다수 국가의 메이저 유통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해 있으며 북미, 유럽, 러시아 등 전 세계 5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삼천만불 수출탑, 기업생산성대회 대상 수상, 2022년에는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등 국가 기관 상을 지속해서 수상하며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