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사회공헌 & 보도자료

제목 메디필, 몬테네그로의 BENU PHARMACY 입점…글로벌 유통망 강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필이 몬테네그로 BENU PHARMACY 에 입점했다.

BENU PHARMACY는 몬테네그로의 대형 약국 체인으로, 유럽 지역의 대표 제약 도매업체이자 유럽 200여개 제약회사를 거래처로 두고 있는 통합서비스 그룹 PHOENIX의 자회사다. 유럽 전역에 700여개 매장이 분포되어 있으며 몬테네그로에만 30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메디필은 2022년 8월 22일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15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한 인플루언서 협업 및 자체 마케팅 자료 제작을 통해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22년 10월에는 세르비아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몬테네그로 총 30개 매장에 입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메디필은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동남아, 호주 등 전 세계 50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삼천만불 수출탑, 기업생산성대회 대상 수상, 최근에는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5월 25일 열린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등 국가 기관 상을 지속해서 수상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한류 페스티벌을 통해 무엇보다 메디필의 대표적인 라인인 레드 락토 라인을 홍보할 수 있었으며 한류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해외에 적극적으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필 담당자는 “2021년도 하반기 첫 거래를 시작으로 2022년 1월 총판 계약을 체결했으며, 에스테틱 브랜드이자 피부과학이라는 메디필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호감을 쌓아 입점하는 데 큰 몫을 했다”고 밝혔다. 메디필은 향후 BENU 온라인 브랜드관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메디필은 한국 화장품 및 스파 전문점 매장인 MALINA NAIL 티바트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으며, 세르비아 및 몬테네그로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원활한 바이어 및 고객 주문을 위해 메디필 및 더마메종 전용 도매몰을 구축하고, MALINA NAIL  자체 매장 온라인 몰 구축을 완료하는 등 온, 오프라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8월 13일과 14일 이틀간 호주 시드니 쿠도스 뱅크 아레나에서 K-POP 콘서트 '한류 팝 페스트'(Hallyu Pop Fest Sydney 2022)와 한국 소비재 상품 체험 전시회 '한류타운 in 시드니'(Hallyu Town in Sydney)에 1만5000명 이상의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등 한류 및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메디필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홈케어 제품 열풍, 그리고 피부 과학 및 에스테틱 브랜드라는 메디필에 대한 이미지가 더해져 해외 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전시회 참가로 다양한 바이어들과의 미팅 및 상담 등을 진행하며 해외 매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